본문 바로가기
일상여행

잘 놀았다!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아이들 놀거리

by 꿈꾸는치타 2024. 9. 1.

청와대관람-> 꿀밥상 점심식사-> 국립민속박물관

 
이 코스로 오니 동선이 아주 짧아서 좋다. 
국립민속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 내부관람. 
성인 박물관 및 카페테리아도 이어져 있어 꽤 넓었다. 

시원한 실내에서 제법 불만이 없어진 아이들.

관람거리를 둘러보고 (아이들은 별 관심없음)
어린이박물관 입구쪽에
그나마 '달토끼와 산토끼'라는 어린이 프로그램을 하는데 예매가 필요하더라.

어린이날 지난지가 언젠데.. 일좀 하자

 

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-입구-전통놀이-테이블


예매는 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에서
앞자리에 앉아서 예매하고 (무료)
허용인원이 적다보니 금방 예매가 마감되는듯.

대기석 자리를 보니
아이들이 즐길 이런 놀이거리를 잔뜩 갖추어두었다.

실뜨기, 팽이, 전통 보드게임 등 우리 아이들 완전 잘 놀구요.


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-전통놀이-책상
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-전통놀이키트
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-우리놀이터

 
아이들이 오늘 하루 스케줄 중 가장 즐거워한 시간
입장시간이 되어 아쉬워하면서 일어났다는.
 
달토끼와 산토끼는 이러했다.~~~~

 

달토끼 산토끼 내부는 이런~~


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-달토끼산토끼-내부
어린이박물관-달토끼산토끼

 
'달토끼 산토끼'는 좀 더 아가들에게 적합한 장소인 것 같다. 
그래도 우리 아이들은 그림 그리고 색칠해서 벽에 띄우는 재미로 제법 있었다.



나와서 민속촌에서 너무 잘놀았다.


사람이 없으니 하나하나 더 자세히 봤다. 

국립민속박물관-전경
국립민속박물관-약속다방

 
너무 더우니 약속다방에 앉아서 좀 쉬고 
뮤직박스안에 신청곡 틀어주는 DJ 아저씨 앉아계심 ㅎ
들어갈때 어서오세요~~ 하고 맞아주셨다
커피 300원~ 신청곡 받아요~~~ ㅎㅎ
옛날노래들으며 추억에 잠겼다가 
 

국립민속박물관-사진관

 
사진관에 가면 옛날 오렌지족들이 입었을 옷들과 소품, 교복을 빌려준다. 
모두 무료~~~
그러고 사진관에서 셀프 흑백사진 촬영, 출력도 가능~~~ (무료~~~)
무료 출력 가능하고 우리는 거기에 핸드폰 올려놓고 셀프 칼라사진촬영도 했다.~ ㅎ
 
예전에도 있었을텐데  
인파로...;; 못보다가 
이번에야 제대로 둘러보았다
덥지만~ 더워서 제대로 볼 수 있었던~~~ 여행~~~
얼마만의 가족사진인가

 
국립민속박물관은 경복궁과 이어져 있다.
BUT
경복궁 -> 국립민속박물관 이동은 가능한데 
국립민속박물관 -> 경복궁은 이동이 불가하다. 
 
경복궁 입구까지 걸어갈 자신이 없어서 (더워서)
시원해지면 또 와보기로~~ (사람이 많겠지 대신 ㅎㅎ)
 

 
 

아이들과 청와대 관람 - 주변관광 후기

아이들 방학 막바지에 그냥 보내긴 아까워서 기어나왔다. 서울구경 해보기로. 못가본 데가 어딘가... 청와대 안가봤다. 청와대 당첨.  역대 나열된 대통령들의 사진을 보니 내 나이가 실감되

high222.tistory.com